취약계층 위한 고효율 냉방 가전 구매비용 지원
- 에어컨, 제습기, 냉장고 등 구매비용 일부 지원 통해 폭염 대응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운영 복지로(www.bokjiro.go.kr)에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비용의 10%에서 20%를 환급하는 산업통산자원부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적용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비용의 일정 비율(가구당 30만원 한도)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24년 3월25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지원 규모는 장애인, 국가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 등 6개 유형은 20%, 다자녀, 대가족, 출산가구 3개 유형은 1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품목은 에어컨, 제습기, 냉장고 등이 있으며 제품에 따라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이 다르다.
김현준 사보원 원장은 “연일 발효되는 폭염경보로 취약계층의 불편함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효율 전기제품 구매비용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올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방법과 신청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www.bokjiro.go.kr) 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누리집(www.ssis.or.kr)을 참고 바란다.
※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카드뉴스 바로가기
복지로는 중앙부처 360여 개 복지 사업 및 지자체 4000여 종의 복지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신청, 복지멤버십 가입, 위기가구 도움요청 및 부정수급 신고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분야 종합포털 서비스이다.
[취약계층 대상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안내/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