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제주에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교육
- 지역 보건기관 대상으로 정보시스템 활용 교육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제주지역 보건기관을 대상으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공공정책연수원 전산교육장에서 8월6일부터 7일까지 사보원 이세희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의 보건진료소 진료과정 전반과 방문건강관리사업 운영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제주지역을 대상으로 약 1년 만에 개최된 이번 교육에는 제주시, 서귀포시 등 제주 전역의 보건소, 보건진료소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그동안 시스템 활용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을 질의하고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서 교육이 진행됐다.
제주 용소보건진료소 조순영 소장은 이번 교육과 관련하여 “진료소의 진료관리와 보건사업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주지역에서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현준 사보원 원장은 “그간 제주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시스템 교육 기회가 많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는 정보시스템 사용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유튜브, 동영상 강좌 등 비대면 교육체계를 더욱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은 전국의 보건의료원, 보건소, 보건진료소의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전자의무기록 및 청구·검사 등 진료 관련 업무, 20여 개 분야의 보건사업 및 보건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동영상 강의를 희망하는 보건기관 관계자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누리집(edu.ssis.or.kr)를 통하여 교육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이세희 전문강사가 보건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