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 대상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은 2022년 9월 오픈한 시스템으로 사회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의 회계, 예·결산, 인사, 급여, 입소자·종사자 관리, 후원금 관리 등 시설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인천협의회)와 협업하여 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인천광역시기부식품등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조수현 전문강사가 강의를 하였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박선원 회장/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인천협의회 박선원 회장은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의 원활한 교육을 위해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계속 협력하겠으며, 인천협의회는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정보시스템 교육과정을 학습하여 복지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원장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인천지역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안정적인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이번주 27일부터 29일까지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여 충남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