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TOP


사회보장정보원-강남구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03


-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대상자 지원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원희목, 이하 정보원)은 11월 3일(화)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대상자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강남구청 본관에서 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지원 및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등 정부 3.0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정보원은 올해 초 24만 명의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였으며, 내년 구축 예정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통해 단전, 단수 등의 정보를 연계하여 상시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자체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정보원은 ‘희망복지지원단 중앙지원센터’를 2013년부터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며, 전국 229개 지자체의 지역단위 통합복지서비스 제공 전담조직인 ‘희망복지지원단’에 컨설팅·교육·모니터링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복지 자원 확대를 위하여 전국단위 민간복지자원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원희목 원장은 “본 협약은 적극적인 복지정책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강남구와 사회보장 정보화 전문기관인 사회보장정보원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가능케 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대상자 지원강화를 위한 모범적인 협약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원은 복지 급여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상자의 자격과 수급이력 정보 등을 관리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전문기관으로, 지난 7월 1일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새롭게 출범하였다.




사회보장정보원 원희목 원장(사진 중앙 왼쪽)과 강남구청 신연희 구청장(사진 중앙 오른쪽)이 11월 3일(화) 강남구청 본관에서 복지 사각지대대상자 발굴 및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사회보장정보원 원희목 원장(사진 중앙 왼쪽)과 강남구청 신연희 구청장(사진 중앙 오른쪽)이 11월 3일(화) 강남구청 본관에서 복지 사각지대대상자 발굴 및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사회보장정보원-강남구 업무협약 체결"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