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신한대 학생 대상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견학 기회 제공
[한국사회보장정보원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견학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한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지난달 25일 신한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견학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에게 기업 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SG(환경·사회·투명 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 역량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관을 방문한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기관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현황 및 우수사례 소개에 이어 유관기관 회의 참관, 개인정보 관리 방안 특강, 데이터센터 견학,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실무자 노하우 전수 시간 등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한대 관계자는 “프로그램 신청 전부터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는데 그 기대감이 헛되지 않도록 알차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고 신한대 학생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ESG(환경·사회·투명 경영)나 공공기관 관련 내용들이 실무진과의 진솔한 소통을 통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사보원의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활동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보원이 가진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보원은 지난 2월 공공기관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경영 활성화와 민간 협력 지원을 위해 신한대와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협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