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ESG혁신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현준 원장이 한국ESG혁신정책대상에서 수상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지난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2024 한국ESG혁신정책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한국ESG혁신정책대상은 한국정책학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한 ESG정책 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복지위기에 처한 국민을 신속하게 찾아내고 정확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주변 이웃의 위기상황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고할 수 있는 ‘복지위기 알림 앱’을 올해 구축해 복지위기 대상자 발굴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공공기관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유 역량을 활용한 ESG 추진 우수사례라는 전문가 평가와 한국정책학회의 인정을 받아 ‘한국ESG혁신정책대상’ 사회(S)분야 우수상 수상과 동시에 ‘ESG 우수기관 인증’도 획득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국민 행복을 위한 우리 원의 ESG 추진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국민 없이 맞춤형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가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선진국가로 발전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시대전환을 선도하는 정책연구: 포용 그리고 전환’이라는 대주제로 2024 한국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도 개최됐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비상임이사로 역임 중인 신한대 이현 교수가 사회를 맡아 8명의 전문가와 함께 공공분야 ESG 전략 수립 지원을 위한 세션을 진행했으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정수 경영기획본부장이 ‘공공부문의 ESG 경영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국민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디지털플랫폼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사회보장정보를 관리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현준 원장(오른쪽에서 5번째)과 세션참여자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