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건진료소장 대상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교육
-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협업하여 보수교육 진행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16일 서울 굿모닝시티몰 8층 에머랄드홀에서 전국 보건진료소장 100명을 대상으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진료소장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보건진료소장 보수교육과정으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박민정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전국 보건진료소장들은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의 전반적인 활용과 시스템 사용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이 교육은 현재 13기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1300여명의 보건진료소장이 수강했다.
경주시 대현보건진료소 이유림 소장은 이번 교육과 관련하여“전문강사의 강의 덕분에 시스템 활용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면서“앞으로도 보건진료소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 운영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보건진료소장들의 적극적인 교육참여에 감사하다”며“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진료소 종사자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시스템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운영과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은 전국의 보건의료원, 보건소, 보건진료소의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전자의무기록 및 청구·검사 등 진료관련 업무, 20여개 분야의 보건사업 및 보건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동영상 강의를 희망하는 보건기관 관계자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홈페이지(edu.ssis.or.kr)를 통해 교육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박민정 전문강사가 보건진료소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