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장애인활동지원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교육
- 신규 제공기관 대상으로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진행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29일과 30일 2일간 신규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 대상으로 정보시스템 활용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는 장애인활동지원, 지역사회투자사업, 첫만남이용권 등 17개 사회서비스 사업에 대한 서비스의 신청, 이용, 비용지불, 정산 등의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2007년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은 구자은 전문강사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산교육장에서 진행했으며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활용과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에 대한 질의응답 중심으로 이뤄졌다.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장 및 사업담당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안산단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재덕 담당은 “상세한 강의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는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중요한 서비스”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들이 더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구자은 전문강사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