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건진료소장 대상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교육
-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협업하여 보수교육 진행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6일 서울 스페이스쉐어 서울중부센터 8층 에머랄드홀에서 전국 보건진료소장 103명을 대상으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보건진료소장 보수교육과정으로 보건진료소장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박민정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전국 보건진료소장들은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의 전반적인 활용과 시스템 사용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이 교육은 현재 16기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1600여명의 보건진료소장이 수강했다.
상주시 낙서보건진료소 김진 소장은 이번 교육과 관련하여“그간 진료소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지침 숙지와 정보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보건진료소장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에 감사한다”면서“앞으로도 보건진료소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교육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은 전국의 보건의료원, 보건소, 보건진료소의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전자의무기록 및 청구·검사 등 진료관련 업무, 20여개 분야의 보건사업 및 보건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동영상 강의를 희망하는 보건기관 관계자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홈페이지(edu.ssis.or.kr)를 통하여 교육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박민정 전문강사가 보건진료소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