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oke Zero Office’ 조성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의 협력 약속 -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원희목, 이하 정보원)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 이하 개발원)은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16일 서울 중구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업무교류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콘텐츠 제공 및 홍보 등을 상호 협력해나가기로 합의했으며, 첫 번째 과제로 양 기관 내 직원들의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지원 및 금연프로그램 컨텐츠 공유에 협조할 예정이다.
- 또한 이날 협약식에는 금연에 성공한 정보원 직원 11명이 참석하여 향후 직장 내 금연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대사로 활동할 것을 다짐하였다.
- 사회보장정보원 원희목 원장은 “금번 MOU를 통해 국가 금연정책 사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적극적으로 금연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원이 상호 협력하여 정보원 직원의 금연문화 정착 뿐 아니라 국민 건강수준 향상 및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정보원은 직원건강 증진 및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전직원 금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캠페인으로 상반기에만 15명의 직원이 금연에 성공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 개발원과 협력하여 금연프로그램 교육자료 제공 및 맞춤형 금연클리닉, 금연캠프 등 직원 금연문화 정착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 한편, 정보원은 복지 급여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상자의 자격과 수급이력 정보 등을 관리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전문기관으로, 지난 1일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새롭게 출범하였다.
16일 사회보장정보원 원희목 원장(오른쪽)과 건강증진개발원 장석일 원장이 사회보장정보원 회의실에서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